life/self-improvement_취업_영어

강의 없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 합격 방법/합격 방법 공유_한능검 1급_한국사 자격증_공기업 필수 자격증

cinephile 2023. 10. 30. 10:03
반응형

 

 

공기업 지원에 유리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 한 달 공부 합격 후기입니다^~^

 

사실 1급이 어려울 줄 알고 4,5,6급(기본)을 목표로 했는데

최태성 선생님이 스토리 형식으로 잘 가르쳐 주셔서 너무 쉽게 이해되더라고요!

 

 

*한능검 기본 책 추천(***저는 4,5,6급(초록색 표지)으로 공부했는데, 단종됐는지 안 나오네요ㅠ)

 

공부 방법은 하루 범위를 정해서(챕터 15개 정도?) 가볍게 흐름을 읽고, 두 번째 읽을 때는 타이핑으로 정리했어요.

매일 정리한 노트를 복습하면서 책 한 권을 끝내니 1급도 괜찮겠다는 자신감이 생겼어요ㅎㅎㅎ!

기출은 1,2,3급 교재를 사서 풀었습니다!

 

 

*한능검 기출 문제집 추천

 

기출 풀 때는 문제랑 객관식 문항 전부 정/오답인지 체크하고

모르는 부분은 정리 노트에 추가로 작성했어요.

그러다 보니 키워드별로도 핵심 정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아래 키워드 등으로 정리했어요!

-교육기관: 태학, 국학, 주자감, 국자감

-궁궐: 경복궁, 창덕궁, 경덕궁, 경운궁

-불교: 원광의 '세속 5계', 체징의 '가지산문' 등(아래 참고)

-지역별***(대충이라도 지도 내 위치 파악 필수): 단종의 유배지 영월, 처인성 전투 용인 등

 

 

 

그리고 결과는...!

 

 

 

***인증***

 

 

96점으로 1급을 받았습니다 ☆__★

 

강의 없이 책으로만 공부했는데

최태성 선생님이 잘 가르쳐주신 것이 가장 크고

다음으로 능동적으로 정리하고 오답 노트를 썼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모르거나 궁금한 부분, 키워드로만 적혀 있는(e.g. 만부교 사건) 부분까지 무슨 사건인지 모르면 꼼꼼히 찾아보고

특히 연도별 "흐름"을 중심으로 공부했어요!(e.g. 삼국시대 전성기 흐름~통일신라 건국 과정)

 

저는 책이 편해서 강의 없이 공부했지만

각자에게 맞는 공부법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꼭 알아야 할 키워드, 외워야 할 내용도 틈틈이 올리겠습니다!

 

 

 모두 ★ 한능검 합격 ☆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