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취준생을 가장 괴롭게 하는 자격증이 아닐까요...?
영어를 좋아하지 않으면 매우 매우 지루하고,
방법도 몰라 더욱 헤매게 되는 토익 시험 ㅠ__ㅠ
하지만! 시험 패턴(Part1~7.)이 정해져 있어 투자한 만큼 빠르게 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그럼 토익 900점대 만든 비법 바로 공유하겠습니다~!
차근히 따라와주세용ㅎ,ㅎ
***인증***
1. 자기 수준에 맞는 문제집 찾기(문제 총 10회 이상 수록된 것)
고득점을 노린다고 너무 어려운 문제집을 풀면 모르는 단어가 많이 나와서 자신감도 없어지고
그러다 보면 재미도 없거든요... 중도 하차의 지름길이 되니 자기 수준에 맞는 문제집을 찾아야 합니다!
저는 해커스 토익책을 이용했는데요. 1,2,3 수준으로 나눠져 있기 때문에 각자 실력에 맞춰 풀 수 있습니다!
*RC 해석이 대충 가능하다 싶은 책 사시면 됩니다! 너무 쉬운 책 X, 너무 어려운 책 X
2. LC의 핵심: 귀 트기
1. LC 하나를 다 풀면서, 조금이라도 안 들리는 부분을 체크한다.
2. 오답과, 체크한 부분을 다시 풀고(여러 번 듣기 가능_풀 수 있는가에 초점), 안 들리는 부분은 해설 지문을 보고 다시 듣는다.(오래 걸림***)
3. 모르는 단어는 체크해서 <단어장>에 적는다.
4. 지문을 보고 들어도 '애매한 부분'은 체크한다.
5. 체크한 부분과 단어는 매일 복습한다.***
3. RC의 핵심: 단어
노베이스면 당장 문법(Part5.)을 공부하는 건 힘들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시간을 조금 들여서 공부하시면 좋겠습니다! 혹시 기초 문법 파일이 필요하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1. RC 하나를 다 풀면서, 모르는 단어 or 문장은 체크한다.
2. 오답은 다시 풀고(단어 찾기 가능_풀 수 있는가에 초점), 안 읽히는 부분은 해설 지문을 보고 체크한다.
3. 모르는 단어는 <단어장>에 적는다.
4. 하루에 하나씩 풀기
공부를 하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 것은 내가 어느 정도를 이해하고, 왜 못 푸는지를 아는 것이 였어요.
모르는 이유를 알아야지 보완도 하고, 그래야 점수를 높일 수 있거든요.
1. 1회~5회는 제한 시간 안에 푸는 것보다 문제를 꼼꼼히 보고, 내가 '풀 수 있는가'를 확인(LC하고 오답+RC하고 오답)
2. 6회~10회는 제한 시간 두기(LC, RC 다 하고 오답)
토익에서 가장 중요하면서도 잘 지켜지지 않는 것은
!!!단어 암기!!!
입니다.
단어 500개 이상은 외운다고 생각하시고 시험 직전까지 복습해주세요!
비즈니스 영어 패턴이 비슷하기 때문에 아는 만큼 영어도 더 잘 들리고, 읽힙니다!
*아래는 제가 쓴 단어장 입니다(영어 단독, 영어+한글 파일을 따로 만들어 외웠습니다)
이걸 한다고 해서 당장 우리가 생각하는 영어 회화 실력이 늘진 않아요.(많은 매스컴에서 말하듯)
하지만, 그런 만큼 단기간 고득점도 가능하다는 뜻이 됩니다!
위에도 적어뒀지만, 문법은 단기간에 힘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정한 패턴(형용사 or 부사 자리 파악, 수동태 뒤 목적어 X, Each of + 복수N + 단수V 등)이 있기 때문에 문제를 풀다가 그 패턴을 발견해서 그 부분을 따로 외우시면 됩니다.^^ 혹시 기초 문법 파일이 필요하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모두 토익 900점대 달성 화이팅!